기사 메일전송
구글 클라우드, 애니펜 생성형 AI 플랫폼 ‘룸룸’에 제미나이 3 모델 통합 제공
  • 이현숙 기자
  • 등록 2025-12-23 16:44:27

기사수정
  • 애니펜, 구글 클라우드와 인프라·모델·플랫폼 기반 풀 스택 AI 협업 구축… 글로벌 AI 콘텐츠 플랫폼 도약 위한 발판 마련

애니펜의 생성형 AI 캐릭터 플랫폼 `룸룸(loomloom)`

구글 클라우드는 생성형 AI 기반 XR 플랫폼 개발사인 애니펜(Anipen)이 구글 클라우드의 강력한 인프라와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자사의 생성형 AI 캐릭터 플랫폼 ‘룸룸(loomloom)’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전 세계에 정식 출시된 ‘룸룸’은 사용자가 직접 만든 캐릭터에 이름과 스토리를 더해 세계관을 확장하고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간단한 아이디어만으로 고품질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 대화하며 상호작용할 수 있다.

 

애니펜은 글로벌 사용자에게 원활하고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룸룸을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 위에 전면 구축하며 유연한 확장성과 보안 환경을 확보했다.

 

룸룸은 핵심 기능 엔진으로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Vertex AI)와 제미나이(Gemini) 모델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서비스에 필요한 안정성과 차별화된 콘텐츠 창작 경험을 제공한다. 버텍스 AI의 이마젠(Imagen) 시리즈는 사용자 프롬프트에 기반해 고해상도 캐릭터 이미지를 생성하고, 비오(Veo) 시리즈는 이미지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전환해 이용자가 생성한 캐릭터에 생동감을 더한다.

 

특히 제미나이 3 모델은 룸룸 서비스 전반의 핵심 지능을 담당하며 콘텐츠 완성도와 이용자 상호작용을 극대화한다. 사용자가 간단한 아이디어만 입력해도 이를 콘텐츠 생성에 적합한 프롬프트로 최적화하고, 생성된 캐릭터의 프로필, 배경 서사, 세계관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 콘텐츠에 깊이를 더한다. 또한 제미나이 3로 구축된 인앱 챗봇을 통해 이용자는 자신이 만든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몰입도 높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애니펜은 콘텐츠 창작 및 AI 부문에서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음악 생성 기능에 구글의 새로운 AI 모델인 리리아(Lyria)를 도입하고, 제미나이를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하는 등 구글의 최신 모델을 지속 업데이트해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성능과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애니펜은 이미 오래전부터 구글 클라우드와 긴밀한 협업을 지속하며 생성형 AI 플랫폼 비즈니스의 초석을 다져왔다”며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풀 스택을 도입한 것은 전 세계 이용자에게 끊김 없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었다. 앞으로도 창작 과정을 계속 고도화하며 글로벌 AI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루스 선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애니펜의 룸룸은 구글 클라우드의 강력한 인프라와 버텍스 AI, 제미나이 모델 등 최첨단 생성형 AI 기술이 콘텐츠 서비스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애니펜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취업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4년 스포츠산업 매출 84.7조…역대 최대 기록 문화체육관광부가 8일 발표한 2024년 기준 스포츠산업조사에서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이 84조7천억 원으로 집계돼 전년 대비 4.5% 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문체부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스포츠산업 진흥법`과 `통계법`에 따른 국가승인통계로, 전국 13만1,764개 기업 가운데 1만4,000개 표본을 대상으로 방문·팩스·전자우..
  2.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 발표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실적의 경우 전기 대비 매출은 8.06%, 영업이익은 64.34%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71%, 영업이익은 208.17% 증가했다.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이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
  3. 김승연 회장 “우주로 가는게 한화의 사명”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새해 우주를 향한 한화의 포부를 밝혔다. 한화가 주도해 민간 우주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민간 위성 생산 허브’인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 현장 경영을 하면서 비전과 과제를 제시했다. 김승연 회장은 8일 제주 서귀포시 하원동에 있는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한...
  4. 기아 오토랜드 화성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 획득 기아는 오토랜드 화성이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 UL 솔루션즈(UL Solutions,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쓰이고 있다. 폐기물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00%) △골드(95%~99.5% 미만) △...
  5. 벼룩시장, 2025년 생활일자리 검색어 결산 발표 국민 대표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 ‘2025년 생활일자리 검색어 결산’을 8일 발표했다. 이번 결산은 2025년 1월부터 12월까지 벼룩시장 이용자들이 PC와 앱을 통해 찾은 일자리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지난해 생활일자리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일자리는 ‘주방보조’였다. 주방보조는 대표적인 생활 업직종 중 하나인 ‘외식·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