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공개
  • 이현숙 기자
  • 등록 2026-01-02 09:59:23

기사수정
  • CES 2026 앞두고 ‘더 퍼스트룩’서 신제품 첫선
  • AI 화면 최적화로 벽·천장·커튼까지 자유 투사
  • 비전 AI 컴패니언 탑재…초개인화 시청 경험 강화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을 앞두고 이 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에서 강화된 AI 화면 최적화 기술과 통합 AI 플랫폼을 탑재한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혁신적인 AI 포터블 프로젝터 프리스타일+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열린 더 퍼스트룩 행사에서 AI 기반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를 선보이며 이동형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벽과 천장은 물론 바닥, 모서리, 커튼 등 다양한 표면에 원하는 각도로 화면을 투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더 프리스타일+’에는 강화된 ‘AI 화면 최적화(AI OptiScreen)’ 기술이 적용됐다. 3D 오토 키스톤은 평평하지 않은 삼면 모서리나 굴곡진 커튼 등에 투사해도 화면을 실시간으로 보정해 직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맞춘다. 화면 캘리브레이션 기능은 색상이나 패턴이 있는 벽면에 투사할 경우 AI가 벽의 특성을 분석해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한다.

 

실시간 초점 기능은 화면 각도 변경 시 발생하는 초점 흐림이나 조정 소음을 즉각 보정해 끊김 없는 시청을 지원한다. 전용 스크린 사용 시에는 스크린 핏 기능이 화면 위치와 크기, 각도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밝기는 전작 대비 약 2배 향상된 430 ISO 루멘으로, 간접 조명 환경에서도 선명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에 TV와 모니터에 적용 중인 통합 AI 플랫폼 ‘비전 AI 컴패니언’도 탑재했다. 사용자는 향상된 빅스비와 코파일럿, 퍼플렉시티 등 다양한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분석 등 폭넓은 정보를 대화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프리스타일+’는 사용자의 환경과 콘텐츠에 맞춰 초개인화를 완성해 나가는 진정한 AI 포터블 스크린”이라며 “고객 사용 경험에 집중해 다양한 시청 경험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취업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4년 스포츠산업 매출 84.7조…역대 최대 기록 문화체육관광부가 8일 발표한 2024년 기준 스포츠산업조사에서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이 84조7천억 원으로 집계돼 전년 대비 4.5% 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문체부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스포츠산업 진흥법`과 `통계법`에 따른 국가승인통계로, 전국 13만1,764개 기업 가운데 1만4,000개 표본을 대상으로 방문·팩스·전자우..
  2.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 발표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실적의 경우 전기 대비 매출은 8.06%, 영업이익은 64.34%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71%, 영업이익은 208.17% 증가했다.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이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
  3. 김승연 회장 “우주로 가는게 한화의 사명”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새해 우주를 향한 한화의 포부를 밝혔다. 한화가 주도해 민간 우주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민간 위성 생산 허브’인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 현장 경영을 하면서 비전과 과제를 제시했다. 김승연 회장은 8일 제주 서귀포시 하원동에 있는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한...
  4. 기아 오토랜드 화성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 획득 기아는 오토랜드 화성이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 UL 솔루션즈(UL Solutions,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쓰이고 있다. 폐기물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00%) △골드(95%~99.5% 미만) △...
  5. 벼룩시장, 2025년 생활일자리 검색어 결산 발표 국민 대표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 ‘2025년 생활일자리 검색어 결산’을 8일 발표했다. 이번 결산은 2025년 1월부터 12월까지 벼룩시장 이용자들이 PC와 앱을 통해 찾은 일자리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지난해 생활일자리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일자리는 ‘주방보조’였다. 주방보조는 대표적인 생활 업직종 중 하나인 ‘외식·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